Sam Kim - 1st Mini Album: I Am Sam CD

Sam Kim - 1st Mini Album: I Am Sam CD

KTMCD0650

New

Label: KT Music KR

Date: 2016.04

Format: CD

Number of Discs: 1

Weight: 6

More details

$10.53

01. NO눈치(feat.Crush)
02. DANCE
03. TOUCH MY BODY
04. MAMA DON'T WORRY
05. SEATTLE
06. YOUR SONG (with 이진아,정승환,권진아)


샘김의 시그니처 ‘샘그루브’ 담았다. 샘김 미니 1집 음반 ‘아이엠 샘’
기타, 그리고 목소리 하나면 충분하다. 샘김 데뷔 음반 두 번째 파트 ‘아이엠 샘’
깜짝 놀랄 18세 싱어송라이터 ‘날 것’ 매력에 어쿠스틱 사운드 얹은 독보적 감성의 음악


18세 싱어송라이터 샘김의 데뷔 음반 ‘아이엠 샘(I AM SAM)’이 오랜 기다림 끝에 찾아왔다. 

10일 오후 8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샘김의 데뷔 음반 파트 2 ‘아이엠 샘(I AM SAM)’에는 유희열을 필두로 윤석철, 필터 등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들이 의기투합해 샘김의 가능성에 기대감을 보탰다. 여기에 힙합 R&B계의 완벽대세 크러쉬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타이틀곡 ‘NO눈치’를 시작으로 샘김만의 질주하는듯한 시그니처 기타리프와 소울풀한 ‘샘그루브’가 살아있는 노래들로 구성된 샘김의 데뷔 음반은 컴퓨터 음악을 배제하고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한편 샘김은 10일, SBS ‘K팝스타 5’에서의 ‘NO눈치’ 첫 무대에서 기타 하나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렁이게 하는 샘김 특유의 ‘샘그루브’를 한껏 드러낼 준비를 마쳤다. 파트 1에서 선보인 가슴을 저미는 멜로디와 가사에서 파트 2에서는 펑키한 리듬의 그루브로 듣는 재미를 극대화한 음악까지, 샘김의 데뷔 음반은 18세 소년 특유의 반짝이는 감성을 담아 전곡을 작사, 작곡해 오랫동안 얼어붙어 있던 10대 싱어송라이터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특히, 천편일률적인 전자음에 피로감을 느끼는 리스너들에게 어쿠스틱 사운드로 ‘날 것’의 매력을 들려 줄 샘김의 데뷔 음반은 최고의 프로듀서진과 편곡 세션을 조직, 합주를 통해서 편곡을 이끌어내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거듭 최상의 퀄리티를 탄생시켰다. 

샘김의 데뷔음반 파트 2의 타이틀곡 ‘NO눈치’는 3년만에 한층 성장한 샘김의 그루브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어쿠스틱 펑키 장르의 곡으로 인트로의 다이내믹한 기타리프가 인상적이다. 노래 제목 그대로 ‘NO눈치’는 연인사이에 눈치 없이 사랑한다고, 이쁘다고 몇 번을 말해도 사랑을 확인하려고만 하는 여자친구에게 보내는 귀여운 칭얼거림을 담고 있다. ’NO눈치’에는 특히 감미로운 보컬의 크러쉬가 랩피처링과 코러스로 참여해 한층 감각적인 노래로 탄생했다. 어쿠스틱한 그루브가 매력인 샘김의 노래에서 트렌디한 래핑으로 보기 드문 케미스트리를 연출한 크러쉬는 바쁜 스케줄 중에서도 이 곡을 처음 듣자마자 강력하게 피처링 의사를 밝혀 참여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두 번째 트랙의 ‘댄스(DANCE)는 데뷔음반부터 샘김의 색다른 스펙트럼을 예고하는 드라마틱한 EDM장르의 곡 .세련된 감성이 녹아든 편곡으로 정평이 나 있는 필터(Philtre)의 EDM편곡이 절묘하게 결합된 곡인 댄스는 금방이라도 폭발할 듯한 18세 소년의 에너지 넘치는 감성을 담았다. 벌써부터 공연장에서 관객들을 하나로 만들 셋리스트 하이라이트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어 ‘터치마이바디(TOUCH MY BODY)’는 가사 속에 자유분방하면서도 순수한 영혼을 지닌 샘김의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녹아있어 부드러운 음색의 매력이 한껏 살아난다. 설렘 가득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색다른 고백송으로 조용히 읊조리는 듯한 샘김의 멜로디 랩이 인상적이다. 

앞서 공개된 데뷔음반의 첫 번째 파트 ‘마이 네임 이즈 샘(MY NAME IS SAM)’이 타이틀곡인 '마마 돈워리(Mama Don’t Worry)'를 비롯, 서정성을 바탕으로 한 샘김의 내면의 소리를 오롯이 담은 샘김의 자서전 3부작이었다면 두 번째 파트인 ‘아이엠 샘’은 샘김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다이내믹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바탕으로 18세 소년의 솔직담백한 감성을 표현했다. 

샘김이 가장 자신 있어하는, 샘김의 시그니처 장르를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음반이 될 ‘아이엠 샘’은 오는 10일 SBS ‘K팝스타 5’에서 첫 선을 보이는 ‘ NO눈치’의 데뷔무대 직후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감성적이고 에너지넘치는 상반된 매력을 담은 파트 1,2의 총 6트랙이 함께 수록된 샘김의 데뷔음반 ‘아이엠 샘’은 1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We are a Hanteo Chart family shop, and all your orders are reflected on Hanteo & Gaon Chart.

情報

参照された商品

Top sellers of the Week

Accept Site use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