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k High - 8th Album: Shoe Rack CD

Epik High - 8th Album: Shoe Rack CD

1 Review(s)

YGK-0439

New

Label: YG Entertainment KR

Date: 2014.10

Format: CD

Number of Discs: 2

Weight: 9

More details

This product is no longer in stock

$17.89

CD1
1. 막을 올리며
2. 헤픈엔딩
3. RICH
4. 스포일러
5. 부르즈 할리파
6. 또 싸워
7. AMOR FATI
8. BORN HATER
9. LESSON 5(타임라인)
10. LIFE IS GOOD
11. EYES NOSE LIPS
12. 신발장

CD2
1. 코멘터리


신발장.

하루의 여정이 시작되는 곳. 힘겨운 일상이 멈추는 곳.

수많은 만남과 헤어짐이 이루어지는 곳.

‘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을 찾아 헤매는 당신을, 사랑과 이별 사이를 방황하는 당신을 에픽하이의 ‘신발장'으로 초대합니다.
새 신발의 설렘과 헌 신발의 반가움이 공존하는 12개의 신발 상자들이 여기 당신을 위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앨범 패키지 안에는 에픽하이가 이번 앨범 작업을 하며 느낀 생각을 담은 코멘터리 CD도 동봉될 예정입니다.

Track 1 | 막을 올리며

"I smile for my dear mama. 
아빠와 빼닮은 내가 울면 울던 그가 보일까 봐."

역경에 처한 당신을 응원하는 노래입니다. 에픽하이의 다사다난 했던 지난날의 뒷이야기가 구슬프면서도 강렬한 음악 위로 강한 울림을 전합니다.

Track 2 | 헤픈엔딩 [타이틀 곡]

"난 행복에 인색해. 
'돈 내'란 말 보다 싫은 말이 '힘내'."

프랑스 영화의 OST를 연상시키는 이 노래는, 잦은 이별을 겪는 당신을 담담하게 위로합니다. 꾸밈 없는 가사와 롤러코스터 조원선의 무심한 듯한 목소리가 되도않는 격려의 말들에 지쳐있는 당신의 마음을 헤아립니다.

Track 3 | RICH

"고픈 건 참아도 아픈 건 싫대. 
그 배는 
유행가처럼 쉽게 부르고 빨리 꺼지네."

마음의 부자든 물질적인 부자든, ‘RICH’가 되는 것을 꿈꾸는 당신을 응원하는 노래입니다. 타블로와 수차례 ‘믿고 듣는’ 케미를 이뤄온 태양의 보컬이 이 독특한 노래의 매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Track 4 | 스포일러 [타이틀 곡]

"영화 같은 사랑을 하고 싶던 내게 
걸맞은 벌인 걸까?
끝내 너의 마음을 물어도 
대답은 언제나 열린 결말."

그가/그녀가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껴지는 순간들… 그런 순간들은 마치 영화의 끝을 알리는 ‘스포일러’들처럼 당신의 모든 기대와 행복을 앗아갑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이 변하지 않길 간절히 바라는 당신을 위한 노래입니다. 주제와 걸맞은 영화음악 사운드와 기발한 가사가 하나의 거대한 펀치라인을 이뤄냅니다.

Track 5 | 부르즈 할리파

"개소리 지껄이는 내 태도가 너의 진실만큼 고상해요."

'무브먼트 크루’ 내에서 유독 인연이 깊었던 에픽하이, 다이나믹 듀오와 TBNY의 멤버들이 다시 한 곳에 모였습니다. 현재 세상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Burj Khalifa)를 제목으로 삼은 이 노래는, 항상 더 높은 위치를 향해 꿈을 뻗치는 당신을 위한 anthem입니다.

Track 6 | 또 싸워

"니 잘못 빼고는 범죄.
더한 나의 죄로 지키는 외로운 결백."
이겨도 지는 사랑싸움에 지쳐가는 당신의 마음을 그리는 노래입니다. ‘우산’이란 곡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에픽하이와 윤하의 콜라보를 6년만에 다시 이루어 한층 더 깊어진 감정과 분위기를 더합니다. 

Track 7 | AMOR FATI

"내게 약을 파는 것보다 큰 악은 
없는 답을 파는 것."

세상이 인정하지 않는, 세상의 눈밖에 나버린 운명에 괴로워하는 당신을 이해하는 노래입니다. 원망 가득한 가사지만 그 속에 그저 따스한 손길을 소망하는 여린 감성이 공존하여 수수께끼 같은 정서를 풍깁니다. 에픽하이의 ‘Let It Rain’과 ‘행복합니다’, IF의 ‘Rain Bow’ 등에서 환상적인 케미를 이루었던 타블로와 넬의 김종완이 7년만에 호흡을 함께 합니다.

Track 8 | BORN HATER

"내가 뭘 하든지 타고난 천박함으로 반응해.
잔인한 말일지 모르지만 
it's in your nature."

‘헤이러’, 방해자, 훼방꾼들 때문에 피곤한 당신의 편에 서는 노래입니다. 에픽하이와 빈지노, 버벌진트, 위너의 송민호, B.I, 바비… 힙합씬의 가장 핫한 선후배들이 뭉쳐 다양한 시선과 위치에서 ‘헤이러’를 논합니다. 올드스쿨 힙합 곡 답게 드럼과 베이스, 투컷의 디제잉과 랩퍼들의 목소리만으로 역대급 조화를 결합니다.

Track 9 | LESSON 5 (타임라인]

"닥치면 돈을 벌고 할 말 하면 매를 벌지."

SNS의 타임라인을 보며 때론 한숨을 쉬고 때론 분노를 느끼는 당신을 위한 노래입니다. 멘션을 주고 받는 듯한 타블로와 미쓰라의 랩에서 오래된 팀워크가 빛납니다. 힙합 팬이라면 주목해야만 하는 ‘레슨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입니다.

Track 10 | LIFE IS GOOD

"나도 겪어 봐서 알어.
뜨거운 니 열정에 비해
세상은 차가워."

당신의 불행을 바라는 사람들에겐 당신의 행복이 복수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복수심을 품고 있는 당신을 의한 노래입니다. 그루브가 살아있는 비트, 에픽하이의 느긋한 랩과 달콤한 박재범의 보컬이 그 독한 행복을 ‘필 굿 뮤직’으로 전합니다.

Track 11 | EYES NOSE LIPS

"They say that time flies
but you keep breakin' its wings."

시련은, 그리움과 원한을 넘나드는 묘한 감정을 갖게 합니다. 그리운 그 사람이 잘 되길 바라지 못하는 당신의 마음을 담은 노래입니다. 이미 큰 화제가 된 바 있는 이 노래는 태양 원곡의 ‘눈, 코, 입’을 에픽하이의 스타일로 재창조한 새로운 개념의 리메이크곡 입니다. 예전에 영상으로 공개되었던 버전과는 또 다른 uncensored 버전으로 수록되었습니다.

Track 12 | 신발장

"첫차와 막차, 그 사이는 없지. 
직장이란 쳇바퀴. 제자리를 걷지."

앨범 제목 ‘신발장’과 동일한 제목을 가진 이 곡은, ‘가족’이라는 단어에 어깨가 무거워지면서도 동시에 마음이 가벼워지는 당신을 위한 노래입니다. ‘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에서 누군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면, 이 노래가 당신의 마음을 대신 전합니다. 에픽하이와는 가족 같은 친구, 인디씬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원맨밴드 솔튼페이퍼의 MYK가 참여해 이 작품의 의미를 더 진하게 만듭니다.


We are a Hanteo Chart family shop, and all your orders are reflected on Hanteo & Gaon Chart.

情報

参照された商品

Top sellers of the 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