ガールズ・デイ (Girl's Day) - 1st Album: Expectation CD

ガールズ・デイ (Girl's Day) - 1st Album: Expectation CD

1 Review(s)

L200000944

New

Label: Loen Entertainment KR

Date: 2013.03

Format: CD

Number of Discs: 1

Weight: 8

More details

$12.51

1. Girl's day world (Intro)
2. 기대해
3. I don’t mind
4. Easy go.
5. 그녀를 믿지마
6. White day
7. 어쩜 좋아
8. 반짝반짝
9. 한번만 안아줘
10. Oh! My God!
11. 나를 잊지마요
12. 너 한눈 팔지마! (Remix Club Ver.)
13. 기대해 (MR)
14. White day (MR)


걸스데이, 데뷔 2년 8개월 만에 첫 정규앨범 발매
걸그룹 걸스데이가 데뷔 2년 8개월 만에 생애 첫 정규앨범 ‘Expectation'을 발매한다. 걸스데이 첫 정규앨범 ‘Expectation'은 ‘반짝반짝’ ‘너, 한눈팔지마!’ ‘한번만 안아줘’ ‘나를 잊지마요’ 등 그동안 걸스데이의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작곡가 남기상이 총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자작곡을 포함 신곡 6곡 기존 타이틀곡 6곡 등 총 14곡이 수록됐다. 

지난 2010년 7월 첫 번째 싱글앨범 '갸우뚱'으로 데뷔한 후 미니앨범 2장, 디지털싱글 5장, 스페셜 싱글 2장, 작곡가 프로젝트앨범 참여 2장, 드라마 OST 4장 등 총 15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11년 3월 발표한 '반짝반짝'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으며 이후 예능과 드라마 CF, 일본 공연 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인기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타이틀곡 ‘기대해’(작곡 남기상 / 작사 남기상 DANIEL R.)는 아날로그와 일렉트로닉이 적절히 배치된 맞춤형 하이브리드 사운드로 무장했다. 특히 이곡은 혜리와 유라의 상큼하고 개성 있는 보컬과 리드보컬 소진과 민아의 요염과 섹시를 오가는 원숙한 가창력을 맛볼 수 있다. 바람둥이 같지만 멋진 그 남자를 내 것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 하는 여자의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신나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상큼하게 풀어놓았다. 프로듀서 남기상은 “그녀들은 외모나 음악적으로나 한층 성숙됐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걸스데이의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첫 정규앨범 ‘Expectation’은 타이틀곡 ‘기대해’를 포함해 신곡 6곡이 수록됐다. 눈길을 끄는 것은 멤버들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걸스데이만의 음악적 색깔을 만드는데 큰 몫을 했다는 점이다. 이미 ‘텔레파시’라는 자작곡을 발표해 창작실력을 인정받은 리더 소진은 이번 첫 정규앨범에도 직접 작사/작곡한 ‘Girl's day world’를 발표했다. 앨범 인트로로 소개된 이 곡은 걸스데이의 매력에 대해 직설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신나는 비트에 미니멀한 신스들로 목소리를 더 부각시켜 좀 더 솔직하고 기대되는 시작을 알리고 있다. 

또 Babyface와 Charlie wilson, Jon B, Che'Nelle 등 팝스타들의 히트곡을 만든 미국 유명프로듀서 "Gregg pagani"의 곡에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I don't mind’는 그녀들의 음악적 감각을 뛰어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을 엿볼 수 있다. 이 곡은 "Gregg pagani"가 걸스데이에게 보낸 선물로 그동안 걸스데이 곡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번 앨범에는 걸그룹 카라 일본 싱글 ‘고고썸머’, V.O.S의 ‘나 이젠’, 먼데이키즈의 ‘발자국’ 등을 작업한 작곡가 한상원의 ‘Easy go!’와 ‘그녀를 믿지마’(작사 영광의 얼굴들, 시나에 / 작곡 영광의 얼굴들, GentleMan), ‘어쩜좋아’(작사 Eva / 작곡 Soulzean) 등 신곡이 수록됐다. 

팀의 막내 혜리가 스무 살이 되면서 팀 전체의 분위기도 달라졌다. 안무, 의상, 헤어스타일, 메이크업까지 섹시 콘셉트로 무장한 이번 앨범은 기존 앨범들과 비교해 한층 성숙한 걸스데이를 만날 수 있다. 의상은 블랙&레드 컬러 코드에 상의 속옷이 비추는 시스루, 짧은 핫팬츠를 통해 전체적으로 도도함과 절제된 섹시미를 부각시켰다. 안무 역시 그동안 걸스데이가 보여주지 않았던 가슴과 허리, 다리의 각선미를 강조한 동작들을 중점으로 구성해 절제된 섹시미를 느낄 수 있다.

情報

参照された商品

Top sellers of the Week